실시간 고발현광

누수 보일러 교체요청거절
문덕란Date.2021-12-02 01:00:42Hit.23

2020.12.02 경동나비엔 보일러로 교체한 사실이 있습니다.
2021.11.23 보일러 내부에서 엄청난 양의 누수가 발생하여 지속적으로 차단기가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하여 서비스 신청을 하게 되었고 2021.11.24 오전 10:20분경 대리점 엔지니어로부터 1년도 안 된 보일러에서 호수가 빠져 누수가 발생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의 문제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임시방편인 헤어드라이어로 내부를 말려 놓은 보일러를 계속 사용하고 싶지 않아 본사로부터 설치한지 1년도 되지 않은 내부 결함을 가진 보일러에 대하여 신속히 교체해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계속하여 교체를 거부당하고 있으며 연락 조차 주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서비스를 받고 나서도 따뜻한 물은 나오지만 난방이 되지 않는 이유로 또다시 서비스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설치한 날로부터 1년이 다 되어 가지만 경동나비엔은 연락 한 통없이 시간만 끌고 있으며 내용증명까지 보내놓은 상태로 빠른 교체을 원하고 있습니다.

담당자0000-00-00 00:00:00
설치 사용중이신 보일러의 하자로 사용에 많은 불편이 있으시겠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보일러의 품질 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품질보증기간(2년)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하자는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고, 수리가 불가능할 때는 교환이나 환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제8조제2항 관련)에 수리는 지체 없이 하되, 수리가 지체되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는 소비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소비자가 수리를 의뢰한 날부터 1개월이 지난 후에도 사업자가 수리된 물품 등을 소비자에게 인도하지 못할 경우 품질보증기간 이내일 때는 같은 종류의 물품 등으로 교환하되 같은 종류의 물품 등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에 환급한다 정하고있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