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내용]
1. 혼수 제품 일괄 구매 - 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 상기 제품 중, 냉장고, 건조기의 제품 불량으로 인한 피해 발생의 건임.
[경위]
1. 2019년 3월
1)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 LG전자 매장에서 혼수 제품 (5개) 일괄 구매 (VIP 고객 등록)
2. 2020년 6월
- 냉장고 : 팬소음 이후, 에러 발생으로 냉장고 작동 정지
- 건조기 :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숫자 식별 불가
1) 제품 고장으로 1차 수리 완료
3. 2021년 7월
- 냉장고 : 심각한 팬소음 이후 냉장고 작동 중지 (동일 현상)
- 건조기 : 디스플레이 고장으로 숫자 식별 불가 (동일 현상)
1) 제품 고장으로 2차 수리 및 양품 교체를 요청 하였으나 수리 기사 3주 후 방문으로 일방적인 통보
(일방적인 일정 지정으로 하기 휴가 취소 피해 입음.)
2) 현재 냉장고 내 음식 부패로 인하여 식품 폐기 처리 및 4인 가족의 정상적인 식사 불가 함.
3) 심각한 팬소음으로 아틀 간 수명 방해 있었음. (현재는 냉장고 작동 정지 되어 팬소음 없음, 팬이 고장 난 것으로 사료 됨)
4) LG전자에 문의 한 결과 VIP 고객 등록의 혜택은 3년 보증이 외 없으며, 건조기는 무상 보증에 해당 사항 하지 않아 유상 수리 및 따로 날짜를 잡아라는 통보 있었음.
[문의(요구)사항]
- 불량 제품 2건에 대한 교체 및 해당 피해로 인한 물질적 정신적 피해 보상 요구.
[기타]
1. 1차 고장 방문 시, 냉장고 내 식품 보관을 최소화 하라는 기사의 요청 사항에 냉장고 내 30~40%선으로 식품 보관을 항상 유지 함. 이에 불구하고 지속적인 제품의 고장은 양품으로 볼 수 없으며 제품의 교체만이 해결책으로 볼 수 있음.
2. 첨부파일 - 1) 냉장고 소음 영상, 2) 냉장고 에러창 내용